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가치 있고 관련성이 있으며 일관된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여
명확하게 정의된 잠재 고객들을 유치 및 유지하고
수익성 있는 고객 행동을 유도하는 마케팅으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서비스나 제품을 홍보하는 것보다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거나
관심이 있을 만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과 중요성
미국의 마케팅 전문 고객관리기업 Hubspot에서
2019년 마케터들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약 70%의 마케터가 콘텐츠 마케팅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는 집계를 내놓은 적이 있습니다.
보통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려면 많은 비용이 들지만
비용은 최소한이지만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콘텐츠 생산을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같이 현재 콘텐츠 마케팅은 온라인마케팅대행사 업계에서
검증된 효과를 자랑하면서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방법
가장 대표적인 전통적 마케팅 방식은 아웃바운드 마케팅입니다.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의 유무와 상관없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어서 인터넷의 발달과 그래픽의 발전으로 인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SNS 콘텐츠 마케팅은 현재 많은 분들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플랫폼이며
마케터 입장에서도 신경 쓰는 종류의 마케팅입니다.
SNS의 특성상 콘텐츠의 길이 자체가 다른 채널에 비해 짧지만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수의 이용자가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램폼에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설명하자면 콘텐츠 마케팅은 콘텐츠 SEO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콘텐츠 SEO는 검색엔진에서 웹페이지의 순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때 콘텐츠 제작에는 키워드 리서치, 콘텐츠 작성,
콘텐츠 구성, 사이트 구조 및 카피 라이팅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콘텐츠 SEO에서도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자신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키워드를 찾아내고
그 키워드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사용자와 검색엔진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콘텐츠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온라인 정체성을 만들고
브랜드에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품격과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광고의 이해와 및 진행, 광고 효과를 극대화를
KC마케팅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읜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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