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게임 스튜디오 의 인디게임 개발의 5가지 트렌드]

거대 퍼블리셔 들은 인디게임으로부터 배워야 할점 5가지를 나열했습니다.


1.위험감수

인디게임 개발자가 된다는 것에 자체가 위험을 안는 것 입니다.

그러나, 게임을 개발함으로 자신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보통 거대퍼블리셔들은 모험을 하지않습니다. 안정하고 검증된 방향으로만 진출할 뿐 

모험을 하지않습니다. 그들은 새로운것을 만들어내는것보다 이미 베스트셀러가 된 

게임들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뿐입니다.


2.그래픽실험

3D그래픽을 렌더링 할때에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보통의 인디게임 개발자들로써는

이러한 렌더링비용을 감당 할 수 없을것입니다. 그러니 모든 3D렌더링 된 텍스쳐들을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그래픽만을 조정하여

게임성을 높이는 획기적인 예시가 있습니다. 바로 마인크래프트 입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자유로운 게임세계는 유저들을 끌어들일 수 있었고 이로인해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 자체가 훌룡한 마케팅 도구가 되었습니다.


3.새로운 게임플레이를 탐색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는 아이디어에 엄청난 양의 돈을 투자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인디게임에서의 비정상적인 플레이 방식은 모두가 실험으로 치부될 수 있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없을 수 없다 하여도, 새로운 아이디어의 인기가 입증되는 경우에는 

해당아이디어를 신속히 사용해야 합니다. 

또다시 같은예로 마인크래프트 처럼 어느하나 찾아낸다면 

그것은 큰 퍼블리셔 또는 스튜디오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이기에

지불할만한 R&D로 생각해야합니다.


4.적은 비용의 효율적 사용

인디개발자는 고통스럽고 어려운 작업을 강제로 하게됩니다.

적은 비용의 제약은 놀라울정도로 독창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3D를 구축할 여유가 없는경우, 2D에서의 플레이를 그리게 될 텐데 충분한 시간과 돈이 없을뿐더러

모든 애니메이션과 개체들을 화면에 원하게 배치되고 움직여야하기때문에 

개발자가 모든 기획을 그리고 구상한채로 작업에 임하게 됩니다. 

당신이 개발팀을 만들고 운용하지 않는 이상 적은 비용의 효율적사용은 

당신의 솔루션이 될것입니다.

 

5.오픈소스

거대퍼블리셔와 인디게임의 차이는 개방성에서 올 수 있습니다.

인디게임의 개발 프로세스는 오픈소스로 하여금 다른 인디개발자들이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경우,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새로운 프로세를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대퍼블리셔같은경우에는 게임리소스를 보통은 개방하지않습니다.

인디게임이 거대퍼블리셔를 이길 방법은 오픈소스화를 시키는 것에서 시작될 수있습니다.

-완전한 1급비밀 리소스 제외- 

오픈소스화를 시키면 그에 해당하는 관심들은 훌룡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을뿐만아니라

게임자체와 코드들이 검증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있습니다.

또한 버그를 손쉽게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gameindustry.biz

http://www.gamesindustry.biz/articles/2015-01-27-5-hot-trends-in-indie-gaming-that-aaa-game-studios-need-to-learn

*작성자의 주관적인 해석도 포함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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