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산업의 문제점 진단(솔루션x)

   

주의사항

 본 인

작 성 일

2014.02.11

모바일 게임 산업 은 현재

 

1.     스마트폰의 보급의 증가가 둔화되는 추세이며,

2.     완성도가 일반에 못미치는 게임들이 마구잡이 식으로 생김

3.     라이프 사이클이 긴 이른바 대작게임들을 제외하면 굉장히 짧은 라이프사이클을 가지고있으므로, 소규모 개발자들은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지도 못하는 상황이며, 염두에 두고있다고 한들 일단 올려보고 말지 식의 진출방식들을 많이 택하고 있습니다.

4.     해외진출은 현지 퍼블리셔를 통하지않으면, 현지 적응화의 실패를 하게되는경우가 거의대다수 인데 해외 퍼블리싱 비용은 비싸서 제대로된 선택을 하지못하는 경우가 일어남

5.     사실 국내 모바일 게임 성장률이 낮거나 정체된 것은 아닌데, 가장큰 상승폭을 이루었던 2012-2013 의 경우에 크게 못미친다.

6.     모바일 게임의 많은 수수료를 부과하는것도 한 몫을 하여 게임을 제공하고도 낮은 수익성을 띄게 된다.(마켓,스토어 + 퍼블리싱,플랫폼 수수료)

7.     혁신을 띄지못하는 비슷한 방식의 게임들

사실 여러 자료들을 조사하여 , 문제점들을 찾아냈으나 본인이 이에 준하는 해답을 내놓을 실력 및 전략이 없어 쉽사리 답을 내놓을 수가 없다. 위의 문제점들을 모바일 게임계의 대표적인 문제점들이니 , 여러 고수들의 여러 솔루션을 찾아봄으로 써 올바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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