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의 해외진출

   

 

주의사항

KYOBO Securities Research Center

http://www.iprovest.com/engcompintro/index.jsp

작 성 일

2015.02.17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이 정체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해외진출은 게임 업체들에 있어 필수사항이 되었다. 그 이유로는 국내의 모바일 게임 성장률에 비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성장률이 높기 때문이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Overview (2014 년 상반기 기준

국가 시장 특성 시장규모 (단위: $) 예상 ARPU (단위: $)

순서는 iOS Google iOS Google

한국]카카오 플랫폼 게임 강세, 미드코어 성향 782 7,515 2.36 1.43

일본] LINE 플랫폼 강세, RPG,TCG 장르 상승 11,000 17,000 1.93 4.16

중국] TCG, RPG 등 미드코어 장르의 강세, 비행 슈팅 급부상 5,300 - 0.55

미국]페이스북, Google+ 플랫폼 기반 대다수, SNS 매체 마케팅 고려 11,300 9,360 0.73 0.49

캐나다]안드로이드 보급률(44%) iOS(37%) 보다 높지만, iOS 시장 규모가 4배 가량 큼 2,000 510 0.43 0.76

영국]2013년 하반기 대비 구글 시장 크게 성장하면서, 구글과 iOS 시장 격차 줄어듬 1,890 1,350 0.62 0.45

독일]전쟁장르의 게임이 다른 시장에 비해 인기가 높음 980 1,480 0.73 0.34

프랑스]영국, 독일과 비슷한 게임 장르 트렌드. 안트로이드 시장 규모 상승 1,000 1,000 0.63 0.29

대만]RPG, 전 략 장르의 강세. LINE 플랫폼 영향력 큼. 620 1,400 1.48 0.50

홍콩]시장 규모에 비해 ARPU 높은편. RPG, TCG, 전략 장르 강세 430 760 1.99 1.36

자료 : : Appsasia,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트렌드로는 국내와 더불어 일본, 중국, 미국에서 역시

RPG,전략 장르들이 강세를 띄우고 있다. 이로 봐서는 글로벌 트렌드의 흐름을 잡기위해선 RPG TCG장르를 시도해봄이 더욱 유리하다고 판단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