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어떤 무언가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자 할때

이전에는 정보매체의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인터넷의 발달과 눈부신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이제는 스마트폰이라는 개인 미니 컴퓨터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 지금,

정보 공유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합니다.

 

이제 단순하게 정보를 얻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소비가 이루어지게 되는 공간이 인터넷이기 때문에

기업 또한 이를 활용한 마케팅에 큰 비중을 두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KC마케팅에서는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의 마케팅 전략

먼저 마케팅에 대한 전략 및 개념은 1960년대 하버드 대학 마케팅 교수인

제롬 매카시가 창안하고, 마케팅 전문가인

필립 코틀러가 대중적으로 발전시킨 학문분야입니다.

지금부터 마케팅 믹스 4P 전략 요소를 소개하고자 하는데 대표적으로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경로(Place), 판매촉진(Promotion)이 속하게 됩니다.

 

이 4가지 전략 구성요소를 잘 활용하여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제품 (Product) - 고객 욕구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

 

상품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구입하게 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생산, 소비자에게 제공이 되는 혜택을 의미합니다.

기능과 브랜드, 디자인, 기업의 이미지, 서비스 등 고객들은 종합적으로 파악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Price) - 적당가격

 

가격이라는 것은 상품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수치화해주는 지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에 부담하는 직접적인 가치이기 때문에 적당한 금액으로 책정이 되어야 함이 마땅합니다.

유통경로 (Place) - 고객의 접근이 용이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고객이 상품에 쉽게 접근을 하지 못한다면

구매가 될 수가 없습니다. 이렇듯 구매력에는

온라인, 대형마트, 상점 등 유통경로 또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판매촉진 (Promotion) - 제품홍보

 

기업이 판매촉진을 위해서 사용하는 광고와 인적판매,

PR, 마케팅 수단 등이 이에 포함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같이 대표적인 네 가지의 고찰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업 관련 마케팅은 기업만의 특색있는 가치와 이미지를 구축해나가는 것이 우선이며

그 후 어떻게 그것을 알리고 홍보하느냐에 따라서 매출의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마케팅이 중요한 것을 알고 있는

여러 기업들은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신경을 쓰고 있는만큼,

온라인 기업 마케팅을 시작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아주 중요한 과정입니다.

 

KC마케팅에서는 기업의 마케팅 성공을 위해 기본 마케팅 소양 및 이를 활용하여 좋은 광고마케팅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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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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