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본격화되게 되면서

디지털 마케팅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며 다양한 광고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중 최근 가장 활발하게 활용중인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략적인 광고 캠페인 운영이 가능하여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만큼

KC마케팅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마케팅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아보셨다면, 한번쯤 퍼포먼스 관련 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요. 정확히 무엇을 뜻하는 말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리라 짐작됩니다.

이의 정의는 온라인에서 진행하게 되는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을 정의하는 포괄적인 용어로서, 집행한 광고와 마케팅 도달률을 숫자로 분석합니다.

 

다양한 데이터들을 모으고 분석하여 디지털 부분 면에서 소비자들의 행동을 하나하나 추적하며, 각각의 소비자에게 맞추어 타겟팅 광고를 하는 마케팅이 바로 퍼포먼스 마케팅인데요. 최소한의 비용과 노력만으로 최대한 효율을 만드는 것이 바로 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진짜 목적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용어 정리

 

먼저 CTR (cost through ratio)을 말씀드릴 수 있으며,

성과 관점에서 보는 용어로서, 인터넷상에서 배너 하나가 노출이 되었을 때 클릭이 되는 횟수를 뜻하며, 보통 클릭률이라고 합니다.

이어서 CRM (cost per mille)으로, 비용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용어 중 하나로서, 광고비용을 측정하는 모델 중 하나로 1000회 광고를 노출시킬 때에 사용된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단가 / 광고 노출횟수 X 1000으로 계산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이어서 CPC (cost per click)는 각종 포탈이나 블로그, 그리고 검색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새로운 광고모델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광고주는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광고를 클릭한 횟수 당 비용으로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CPI (cost per install) 역시 비용의 관점에서 볼 수가 있는 용어입니다.

광고 상품에 해당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기기 수에 따라서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설명됩니다.

 

마지막으로 CPA (cost per action)을 설명드릴 수 있으며

광고지급 방식의 하나로서 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가 특정 행동을 취할 때마다 지급해야 하는 광고 비용 방법입니다.

 

이와같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설명과 용어설명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마케터로서 제대로 된 퍼포먼스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개념이 필요한만큼,

KC마케팅에서는 마케팅의 기본 역량을 갖추면서도 더욱 더 나은 마케팅으로 클라이언트님을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