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인터넷 이전에는 새로운 어떤 곳을 가기전에 정보를 얻으려면

다녀왔던 사람에게 전화하거나 또는 직접 대면하여 이야기를 듣는 수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에 검색하거나 SNS를 통해 탐문하고, 관련 후기를 찾기 쉬운 만큼

이를 활용한 마케팅이 아주 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KC마케팅에서는 인터넷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보고있는

바이럴마케팅과 그 종류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인터넷 상에서 블로그 혹은 카페 등의 채널을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신뢰도와 인지도 상승을 도움과

동시에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방식으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구매심리 자극을 통하여 매출로 연계될 수 있게 하는 퍼포먼스를 위한 활동입니다.

 

바이럴 마케팅대행 맡길 때 피야할 부분

 

대표적으로 마케팅 계약서의 위약금 항목, 의무사용 기간을 이유로 계약 해지 거부,

전화나 직접 사업자를 방문하여 온라인 광고를 원하는 경우가 있다면

해당 업체는 되도록 계약을 삼가하고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계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

 

가장 일반적으로는 배너 광고입니다. 이미지 및 텍스트를 활용하여 웹페이지의 규격에 알맞게 제작된 배너를 노출하는 형식이며,

클릭으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으로 가장 직관적인 인터넷 광고입니다.

 

이어서 리타겟팅 광고를 말할 수 있는데, 요즘 주로 봤었던 정보와 비슷한 광고 내용이 웹페이지 출력되는 것을 본 경험이 있다면

이미 해당 광고 노출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방문했던 웹사이트의 정보를 바탕으로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적중률이 높습니다.

 

언론을 통한 언론홍보 마케팅입니다. 언론홍보는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흥미를 이끌고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싶은 내용을 적절히 섞어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공신력이 있는 언론사를 활용해서 진행하는 방법이므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음으로는 검색광고입니다.

어떠한 정보에 대해서 궁금할 때에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궁금한 정보의 검색어를 입력하게 되면, 화면에 관련 정보 및 업체에 대한 내용이 노출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 다른 말로는 '키워드 광고'라고 불리우는데, 방식에 따라 비용 과금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우리가 어떠한 정보에 대해서 궁금할 때에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방법으로 검색광고도 활용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궁금한 정보의 검색어를 입력하게 되면,

화면에 관련 정보 및 업체에 대한 내용이 노출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다른 말로는 '키워드 광고'라고 불리우는데,

방식에 따라 비용 과금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블로그, SNS를 활용하여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로 자연스럽고 소비자에게 인식될 수 있는 광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KC마케팅에서는 합리적인 비용에 비해 고효율을 자랑하는 홍보수단인

바이럴 마케팅대행을 전문으로 하는 만큼, 만족스러운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
 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