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사업 준비 후 시작하면서 홍보를 하기위해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게 됩니다.

또는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다가 힘에 부쳐 대행사를 알아보게 되는데,

이것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곳이 바로 광고대행사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일반 광고보다는 대부분 온라인 광고를 위주로 진행하기 때문에

해당 방식에 많은 궁금증과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고 싶지만 여건이 여의치 않아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KC마케팅에서 알려드리는 온라인마케팅 업체의 올바른 선택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업체 선정하는 방법

 

먼저 대행사 업무 범위 및 보유 인력을 확인해보야아 합니다.

광고주를 처음 만나 회사를 설명하고 영업을 하는 업무는 보통 영업팀에서 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캠페인을 집행하는 담당자는 회사 내에 따로 존재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나를 담당하는 담당자는 누구이며, 소통은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또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거나 매체를 운영하는 등 넓은 영역을 소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회사 자체적으로 진행을 하는지

하청을 주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청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혼선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긴 경우 복잡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두 번째로는 레퍼런스 확인입니다.

레퍼런스라 함은 대행사가 세일즈 피치를 하면서 나열하는 대기업 이름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동종업계, 유사 업계에 대한 레퍼런스나 데이터입니다.

이를테면, 어떤 업종을 담당하면서 어떻게 관리가 이루어졌는지 이에 따른 성과는 어땠는지

앞으로 광고주 업체는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등 내용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고객사 데이터를 철저히 보호하고 있는지

어떻게 데이터를 관리하는지 등도 함께 살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기에 더하여 각 매체사의 파트너 대행사인지, 우리 업체를 담당하는 담당자가

구글 애즈나 애널리틱스와 같은 매체나 틀에서 주는 자격증을 갖추고 있는지 등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업의 시작과 큰 홍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마케팅 활동이니만큼

KC마케팅에서 알려드리는 위와 같은 체크사항을 꼭 확인하시고

함께 성공하는 KC마케팅에서 대행사업무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읜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 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