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인터넷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이 발생하면서

특히 광고 산업에 큰 변화를 맞이하였습니다.

원하는 사람에게 원하는 정보를 적절하고 빠르게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에서 자주 활용되는 축약어에 대한 내용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CPC 클릭에 해당하는 비용

풀어쓰면 Cost Per Click의 약자, 한번의 클릭당 비용을 뜻합니다.

직관적으로 이해가 쉬운데, 검색광고나 배너광고에 자주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이 CPC가 낮을수록 비용 대비 많은 유입이 있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게 될 때는 클릭의 기준을 잡아 비용이 과금되는 상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CPM 1000번 노출에 해당하는 비용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000번 노출당 비용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배너광고, 모바일광고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CPM이 낮을수록 비용대비 효율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클릭수는 보장되지 않지만 노출수는 보장되는 상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CTA 액션에 따른 비용

Cost Per Action의 약자, 보통 DB수집을 뜻하는 단어로

CPA는 내가 원하는 사용자의 액션의 형태의 용어입니다.

원하는 래퍼런스만큼 충족되는 발생 비용이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즉, 액션을 보장해주고 액션에대한 비용을 과금하는 것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온라인 게임 광고를 예시로 보다 설명을 보충할 수 있는데, CPA의 행동 영역은 프로그램의 설치를 포함하고 있지만 국내 모바일 게임 광고 업계는 설치를 한 단계 아래로 보고 CPI(Cost Per Install)를 별도로 측정하여 보다 정확한 사용수치를 알아내고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CPE 특정 행동당 비용

Cost Per Engagement의 약자, 특정 행동을 설치를 뜻하는 단어로

CPA는 내가 원하는 사용자의 액션을 일컫는 형태의 광고용어입니다.

원하는 래퍼런스만큼 충족되는 발생 비용이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즉, 액션을 보장해주고 액션에대한 비용을 과금하는 것 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http://kcmarketing.co.kr/ 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