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어떤 것을 알리고자 하는 것에는 소통의 개념이 부족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TV 광고나 신문 광고 등은 보여지기만 할 뿐 보는 사람에게는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하였습니다.

그러나 90년대 말부터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실용화되면서

빠르게 연락할 수 있는 수단으로 변화하면서

이제는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에 수많은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KC마케팅에서는 공통적인 관심사로 모여있는 마케팅 커뮤니티

즉 커뮤니티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커뮤니티 마케팅

 

해당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에 비해서 효과를 실감하기가 쉬우며 채용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기존 상품의 고객을 늘리고 싶을 때 추전되는 마케팅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지역에서 유행을 시켜 커뮤니티에 대한 매출액을 향상시켜주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소비자가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누리고 소비만 하는 존재가 아닌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 동시에 자신의 커뮤니티에

그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홍보하는 매개체가 되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커뮤니티 마케팅 효과

 

온라인 커뮤니티에 등록이 되는 글들은 곧바로 검색결과에 반영이 됩니다.

형태가 카페라면 카페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될 수 있으며, 독립 사이트라면 웹 문서에서 결과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홍보한 것이기 때문에 검색 사용자에게도 부가적인 홍보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타깃, 잠재 고객 공략과 바이럴 효과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잠재 고객들이 모여 있을 확률이 많기 때문에, 상품에 대해서 긍정적인 피드백만 있어도

자연스럽게 전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비용절약, 소비자와의 의논 활성화로

기존 제품에서 보다 더 향상된 제품의 개발은 물론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도약의 발판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커뮤니티, 즉 커뮤니티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KC마케팅에서 알려드렸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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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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