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디지털마케팅은 이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주요 채널이 되었습니다.

그 규모도 방대해져서 마케팅 안에서 디지털 브랜딩, 웹 디자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분석 등

사업 및 마케팅에 대한 깊숙한 부분까지 디지털 마케팅이 내포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체 또는 직장인, 그리고 마케터들을 위해

KC마케팅에서 디지털마케팅전문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디지털마케팅전문가란?

 

디지털마케팅을 하는 마케터는 생산자라고 할 수 있는 공급자가

만들어낸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때

알리고 홍보하기 위한 진행을 온라인으로 하는 직종입니다.

 

이에 한번 더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 바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정의입니다.

디지털마케팅은 마케터의 한 구성 요소이며, 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기술,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온라인 광고, 이메일, 검색엔진 최적화,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등

채널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의 역할

 

해당 마케팅 전문가는 회사의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창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은 전문가가 활용하는 채널로는 SNS, 회사 웹사이트, 검색 엔진, 이메일, 디스플레이 광고,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전문가는 각 채널별로 주요 성과 지표(KPI)에 초점을 맞추어

성과를 적절하게 평가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SEO를 담당중인 전문가는 구글 검색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의

유기적 트래픽을 측정하며, 그것이 바로 실적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해당 마케팅 전문가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소규모 기업의 경우, 주로 전문가 한명이 모든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담당하게 됩니다.

대기업은 1~2개 채널만 집중하는 전문가를 여러명 고용하게 됩니다.

 

이와같이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수요는 물론

사업에서도 역량이 필요한 만큼 디지털마케팅전문가

자격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것으로 보입니다.

KC마케팅에서 자격을 준비하거나 관련 직종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응원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 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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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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