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어떤 종류의 사업이든 이제 온라인 홍보가 반드시 필요하게 된 시대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중심의 온라인 마케팅이 한때 큰 역할을 했었고 지금도 영향력이 강하지만

이제는 소셜 미디어, 즉 SNS의 입김효과가 매우 무서운 만큼

기업들이 저마다 소셜계정을 만들어 홍보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KC마케팅과 함께 SNS마케팅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진화하는 마케팅 중 하나 SNS마케팅

 

마케팅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영업, 홍보, 광고를 합친 개념이며, 유통시장의 흐름을 바꾸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오프라인의 유통에서 온라인으로 진화하였으며

온라인은 모바일로 진화해서 현재에 이르게 됩니다.

 

해당 마케팅은 나의 브랜드, 나의 점포, 나의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검색되고 선택되도록 만드는 활동입니다.

아날로그 상권은 쇠퇴하고, 디지털 상권이 성장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이 큰 블루칩으로 떠올랐습니다.

 

본래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라이스커머스 등 다양합니다.

그 특징과 발전양상은 SNS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SNS 관련 마케팅의 장점

 

첫 번째로는 바이럴마케팅, 즉 입소문마케팅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굳이 광고비용에 대해서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앞서서 광고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자면, 대표의 회사에서 상품을 소비자들이

자기 인스타에 찍어 스스로 공유하는 마케팅입니다.

이는 다른 소비자들이 광고가 아닌 정보로서

받아들이기가 쉬우므로 더욱더 효과를 거둘 수가 있지요.

이는 대표가 광고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므로

광고비용의 절약이라는 장점까지도 같이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소비자들과의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들과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은 소비자들의

불평과 불만을 바로 해소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소 과격한 CS 고객들도 있을 수 있으나, 이를 어떤식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같이 상승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SNS 관련 마케팅은 바이럴마케팅 효과를 가져오며

긍정적으로 고객 관리를 함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쉽게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는 SNS 상에서 더욱 쉬우면서 빠르게 전파될 수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리를 잘 진행 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가져올 수가 있지요.

 

SNS마케팅, 시작하긴 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KC마케팅과 함께 위와같은 내용부터 차근차근 알아보신후 시작한다면

온라인 마케팅에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 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