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기업을 운영하는데에 분류하기도 힘들만큼의 노력과 그에따른 업무가 필요시됩니다.

이 중 기업 또는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를 정확히 홍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KC마케팅에서는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3가지를 정리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나만의 철학을 가진 브랜드 구축

 

홍보 관련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나만의 철학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진료 서비스의 품질에 매우 공을 들이고 자신만의 방식을 고수하여

오랫동안 한길을 걸어온 미국의 메이요클리닉이라는 브랜드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각 부서별로 협업을 통해서 병원을 찾아온 환자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메이요클리닉의 철학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러쉬나 바디샵도 마찬가지이며,

이 두 회사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회사의 재료만을 구입해서

화장품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주요 마케팅 포인트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철학은 소비자의 신뢰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결국 다른 홍보 관련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구매로 이어지게 만듭니다.

 

공감을 이끌어내기

 

공감과 연민은 비슷한듯 같으나 다르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브랜드가 가져야 하는 요소는 연민이 아닌 소비자에 대해서 공감하는 것입니다.

 

칭송받는 브랜드가 갖추어야 하는 조건을 공감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고객이 갖는 자아에 대한 신념, 의식에 반응해서 공감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현대카드를 예로 들 수가 있으며

현대카드는 각종 럭셔리 카드의 뛰어난 디자인 감각은 물론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미식 및 문화쪽에서 크게 활약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고메위크, 현대카드 퍼플하우스, 뮤직라이브러리, 쿠킹라이브러리, 트래블라이브러리 등을

운영하며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인생 경험에 기반한 철학

 

성공한 기업의 CEO들은 보통 자신의 인생 경험에 기반한

원칙을 하나씩 가지고 있기 마련인데,

창업주의 이러한 철학적인 신념은 그 브랜드에 스며들게 되면서 고객들에게 전달됩니다.

 

예를 들자면, 코스트코의 공동 창업자인 짐 시네걸은 캘빈 클라인 청바지의 구매 가격을

파격적으로 낮추어 큰 이익을 챙기게 되었는데, 고민끝에 고객에게 돌려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켈빈 클라인의 해당 결정은 큰 파급력을 미치게 되어

이는 대표적인 세계 수퍼마켓 체인 코스트코의 운영방침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돌려준다'를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홍보 마케팅에 대해 보다 쉽게,

그리고 철학적인 시선을 섞어 쉽게 설명하여 안내해드렸습니다.

KC마케팅은 경직된 사고의 마케팅보다 유연하고 빠른 마케팅 시장에 맞추는 동시에

기업의 성향 및 성격을 파악하여 가장 알맞는 홍보방법 및 적합한 마케팅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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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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