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인터넷 발달로 인해 포털 사이트라는 개념의 인터넷 서비스가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제는 온라인·오프라인 할 것 없이 화제의 대상이 동일화되었습니다.
이런 파급력을 가지다 보니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을 하게 되며,
특히 광고에서 큰 주목을 갖기 시작하였고
이제는 네이버를 통한 광고는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광고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KC마케팅에서는 네이버의 뉴스를 활용한 기업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뉴스, 광고의 장으로 활용되다
네이버의 뉴스 광고에 대한 정보를 들고 온 이유는
바로 다른 마케팅에 비해 높은 신뢰도로 홍보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보통 관심 없는 분야의 배너보다는 무심하게 한 번쯤은
오늘은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지 뉴스 탭을 클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사실을 전하는 뉴스에서 접할 수 있는 컨텐츠는 보는 사람 입장에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기 쉽기 때문에 마케팅에서 접근하기 쉬워
많이 선호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해당 광고를 작성할 때는 실제로 홍보성보다
정보성에 대한 비중이 더 커야지만 글을 올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검수를 통해야만 전달할 수 있는 정보성 글로 인식이 되고,
소비자들도 뉴스를 통한 광고는 더 신뢰할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뉴스 광고의 장점
이같이 높은 신뢰도 만큼 평소 관심이 있던 분이라면
바로 소비로 연결이 될 수 있는 확률도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 좀 과장된 듯한 의심되는 제품보다는 아마 뉴스를 통해
담백하게 제품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가 나와있는 제품을 더 선호하는것이 당연합니다.
그 외에 손꼽을 수 있는 네이버 뉴스광고의 장점은 첫 번째로 비교적 오랜 시간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글의 내용이나 분야에 따라서 노출 시간이 줄어들기도 하지만
대부분 뉴스 같은 정보성 글들은 다른 매체에 비해서 장시간 노출됩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노출이 되면서 두 번째로는 이에 따라 접하는 사람이 더 많아지고
그 파급 효과로 따로 광고를 쓰지 않은 블로그나 SNS 등까지 퍼져 바이럴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거나 인플루언서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정보를 빠르게 캐치하기 때문입니다.
광고 내용만 좋다면 자신의 활동을 위해 재생산하고 다른 플랫폼까지 확산시키기 때문에 양질의 뉴스광고는 큰 파급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연쇄 효과를 보려면 광고의 트렌드는 물론 소비자에게 정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포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제품이나, 행사, 브랜드 등에 대해 필요한 장점과 정보들을 정확하고 깔끔하게 전달할 수 있을 만큼 글의 질이 좋아야 한다는 것 입니다.
양질의 원고와 이미지, 철저한 언론사의 가이드라인에 맞춘 뉴스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네이버 뉴스 광고 전문 대행사 KC마케팅에서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시작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읜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C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소하지만 금방 이해할 수 있는 네이버 CPC광고 (0) | 2022.10.17 |
---|---|
마케터 자격의 신물결 검색결과마케터 자격증 안내 (0) | 2022.10.16 |
네이버의 광고 시스템 활용으로 확실한 광고 효과 (0) | 2022.10.16 |
디자인 자부심을 빛내줄 웹디자인 자격증 종류 알기 (0) | 2022.10.15 |
소문처럼 퍼져나가는 바이럴 영상 만들기 (0) | 2022.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