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인터넷 사용도가 오프라인 활동 시간보다 훨씬 길어진 지금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 중 이벤트를 활용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최신 문화 트렌드에 민감하고
소비 패턴 또한 빠르게 변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에
안성맞춤인 마케팅 방법으로 온라인이벤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MZ 세대란 대체로 80~00년대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를 선도하는 세대라고 할 수 있는만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거부감이 없고 스스로 제작하는 경우도 상당하여
알맞는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같이 수많은 온라인 마케팅의 유혹을 겪은 MZ세대 상대로
온라인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하면 획기적이면서도
발상이 아주 좋아야 효과를 볼 수 있음이 당연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온라인이벤트 업체를 선정할 때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이벤트 마케팅이란 해당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이미지를 부가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고객들의 관심사를 파악한 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유도함으로써
고객과 소통이 원활해지는 동시에 기업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알리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마케팅은 해당 기업에 관심이 있던 기존 고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특히 기업의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거나 이벤트를 통한 리마인드 작업은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잠재고객을 획득하는데 유용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벤트를 이용한 마케팅의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정확한 타깃층 설정, 그들이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SNS 등의 플랫폼 선별이 우선입니다. 이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고 정확하게 하여 소비자들이 이벤트에 흥미와 신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퀴즈형 온라인 이벤트, 공모전 온라인 이벤트, 할인 및 프로모션 온라인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인터넷 커뮤니티 또는 SNS의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 후 진행한다면
큰 홍보효과를 일으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KC마케팅에서는 온라인 이벤트에 익숙한 MZ세대는
물론 기존 기성세대를 위한 부분도 고려하여
눈높이에 맞춘 알맞은 이벤트계획으로 클라이언트님과 소통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읜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C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민에게 다가가는 신뢰있는 공공기관의 홍보마케팅 (0) | 2022.10.07 |
---|---|
단어를 활요한 키워드 광고의 효과 (0) | 2022.10.06 |
포스트 코로나에 알맞은 비대면 마케팅 (0) | 2022.10.06 |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광고 (0) | 2022.10.05 |
기본부터 알고 시작하는 마케팅 기본 상식 (0) | 2022.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