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은 시장 경제또는 수요를 관리하는 경영학의 한 분야입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을 창조하고 유지·관리함으로써

고정고객으로 만드는 모든 활동 즉, 고객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이와 일맥상통하게 각 기업에서는 제품과 기업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그 경쟁은 정말 치열하여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순간순간 마케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C마케팅에서는 마케팅의 본질을 알고 성공하기 위해

마케팅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단축 용어 알아두기

 

먼저 광고의 목표를 나타낸 용어로 KPI를 소개드릴 수 있습니다.

KPI는 Key Performance Indicator의 줄임말로

핵심성과지표를 뜻합니다.

이는 기업이나 조직의 목표달성 및 전략을 수치화한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 측정과 달리 핵심성과지표의 경우

유입, 회원가입, 구매, 예약, 상담신청과 같은

다양한 목표를 수치화하여 표현하는 용어입니다.

 

이어서 방문자가 둘러본 페이지 수와

방문자 수를 나타낸 용어 PV와 UV를 설명드릴 수 있으며

PV(Page View)는 웹사이트 방문자가 페이지를 열람한 횟수입니다.

UV(Uinque View)는 중복되지 않은 방문자 수치로 순수한 방문자 수 자체를 의미합니다.

 

PV의 경우 한 사람이 여러 번 웹페이지를 확인할 경우

숫자가 합산되어 세어지지만

UV는 중복 값이 합산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광고를 본 사람 중 몇 명이 광고를 클릭했는지

비율로 나타낸 지표는 CTR라고 합니다.

 

풀어서 설명드리면 CTR(Click through ratio)은 광고 클릭률이라고 하며

이는 광고를 얼마나 클릭했는가 성과지표로 쓰입니다.

마케팅 진행 시 CTR지표를 기준점으로 하여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에서는 아주 중요한 지표입니다.

마케팅의 진행서부터 전문 용어의 정리까지

 

마케팅 진행에 앞서서 빠른 의견교환과 업무 진행을 위해

통용되는 마케팅 용어를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KC마케팅에서는 클라이언트님을 위해 1분 1초를 아낌없이 할애하기 위해

전문성에 대한 설명은 물론 전체적인 홍보마케팅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