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KOCCA)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월2호) |
출 처
주의사항 |
http://www.kocca.kr/cop/bbs/view/B0000143/1823771.do?searchCnd=&searchWrd=&cateTp1=&cateTp2=&useAt= &menuNo=200899&categorys=0&subcate=0&cateCode= &type=&instNo=0&questionTp=&uf_Setting=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
작 성 일 |
2015.01.05 |
2014년 미국 모바일게임시장점령한 COC l 슈퍼셀의 <COC>2014년 애플, 구글의 게임매출 90%이상의 점유율을 보임 l COC의 경우 이용자들이 아이템구매 및 레벨업을 위해 지출함 l <Game of War : Fire Age>의 인기는 다방면의 마케팅활동의 영향을 받음 l 치열한 모바일게임 경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 그외의 COC의 흥행이유 l 게임안에서의 소셜(클랜)의 중요성을 강조 l 내가게임을 하지않는동안에도 COC의 시계바늘은 돌아간다. l 그렇지못하다면 현지화전략은 여전히 중요 [유럽,아시아,북미,남미] l 중소형 모바일 게임 – 파이프라인을 잘 따라 찾아갈 것 l 공격하는쪽 과 공격당하는쪽의 밸런스를 잘 조절한 기획력 l 전략(농장)방식의 게임보다 월등히 빠른 로딩속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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