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중국 모바일 게임 기기분석 리포트 |
출 처
주의사항 |
http://consensus.hankyung.com/hankyung/index.html 출처 : 한경 Consensus |
작 성 일 |
2014.11.4 |
중국 모바일 게임을 위한 기기분석 리포트 l 게임장르별 분포 l 1위.RPG 2위.TCG 3위.아케이드 l 게임 장르별 다운로드량 분포 l 1위.러닝 2위.아케이드 3위.보드 l TOP20 기기 분포 l 상반기와 비교하여, Xiaomi(샤오미) 와 Huawei(화웨이)의 기기분포도가 늘어남 l 기기 해상도 분포 l 480x800(28.64%) 720x1280(17.33%) l 기기 해상도 상승률 l 1080x1920이 가장 높은 월별 상승률을 띄고 있음 l 기기별 사용 네트워크 분포 l Wifi(68.00%) 2G(16.24%) 3G(14.29%) l 기기별 안드로이드 시스템 버전 분포 l 4.2ver(상,하반기53.79%) 4.4ver(상,하반기44.74%)
최근 ‘도탑전기’와 같은 중국의 매출1위 게임들이 국내에 상륙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장진출과 견제를 모두 필요로 하기에 중국 모바일게임을 위한 기기분석 리포트를 요약하여 옮겨봤습니다. 우리나라와 게임 장르분포율에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이 있다는점 이었습니다. 국내 모바일 혹은 PC,온라인 게임시장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장르인 TCG를 중국은 전체 게임장르중 2위를 달성할 정도로 많은 게임들을 TCG의 형태로 배포중입니다. 중국시장을 고려한다면 TCG장르를 연구를 안해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이지만, 국내는 거의 모든기기가 갤럭시와 아이폰으로 이루어져있는 반면, 중국의 경우 자국의 기기인 화웨이와 샤오미 기기의 사용률이 크게 늘어남에따라 게임을 제작할 때 테스팅을 저 라인들의 스마트폰으로 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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