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외부기고] 인도네시아 도전은 내년이 적기 |
출 처
주의사항 |
※ 이 원고는 외부 글로벌 지역전문가가 작성한 정보로 KOTRA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KOTRA & globalwindow.org > |
작 성 일 |
2014.12.15 |
인도네시아 는 향후 5년 안에 노려야 할 시장 l 경제 수준에 있어서는 작년 기준 총 GDP 8780억 달러로, 한국의 70% 수준 l 문화다양성이나 생활수준의 편차가 심하고 폭이넓다 l 예로부터 풍부한 자원 및 다양한 인종 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전개 l 현 이동통신가입자 2억 3천명(듀얼심 폰 고려안함) - 압도적 시장규모 l 인도네시아 1위 이통사 텔콤셀 – 올 12월 LTE서비스 시작 – 네트워크 속도 개선 l 인터넷 데이터 패키지 판매 성장세 – 데이터 시장 선점 위한 이통사의 경쟁 치열[1] l 3년간 안드로이드 단말 30%이상 급부상 – 저가폰이 지역중심 확산중[2] l 스마트폰 메신저 의 경쟁치열 – 라인의 경우 콘텐츠 매출증가세 7~8배 l 이슬람 문화권이나, 일본&한국 문화에 친화적 이미지가 강해 진출 손쉬운편 l 인도네시아 젊은 층은 한국 제품의 프리미엄이미지와 게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
GooglePlay_Top10_All_15.01.09 - http://www.appannie.com/
GooglePlay_Top5_Game_15.01.09 - http://www.appannie.com/
iphone_Top10_All_15.01.09 - http://www.appannie.com/
iphone_Top5_Game_15.01.09 - http://www.appannie.com/
[1] 인도네시아는 선불 휴대폰의 점유가 95% 수준이다
[2] 삼성&애플 =프리미엄급 단말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모바일 게임 기기분석 리포트 (0) | 2015.02.06 |
---|---|
[Trend Report]앱마켓과 소셜게임으로 베트남 모바일 생태계 장악중인 Appota 요약본 (0) | 2015.01.14 |
베트남에서 앱 작업을 하는 13개의 회사들 (0) | 2015.01.13 |
(KOCCA)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월2호)-COC의 흥행 이유 (0) | 2015.01.12 |
15.01.07 모바일게임 해외 진출 관련 뉴스 (0) | 2015.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