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아시아의 국가들이 대부분 워라밸에 대한 기대치가 낮은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한국은 이 중 으뜸과 버금을 놓치고 있지 않아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이는 주 52시간제 근무의 도입의 찬반에서 뜨거운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과중한 업무로 사람이 과로사하기까지 하는 비정상적인 근무환경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자동화가 시도되는 가운데 마케팅에서도 자동화에 대한 관심이 놓아졌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시대인 지금 이 용어에 대한 개념 재정리가 필요한 시점이니만큼
KC마케팅에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의 자동화
말 그대로 마케팅을 자동화 하는 것으로
특히 디지털마케팅을 자동화하는 것이라는 것이라 어렴풋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작업, 반복작업을 자동화하는 것은 당연하게 생각하면서도, 마케팅 작업에서 확인하는 노출과 유입 중심의 마케팅을 수행하느라
일일이 사람 눈으로 확인하는것은 당연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미 마케팅의 자동화는 우리 실생활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타겟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하기 위해, 연관검색어를 만들기 위해, 자동완성을 위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 대량 상품 등록을 위해 매크로 기능까지 단순 반복 작업의 자동화를 위해 자동화 프로그램을 써본 경험이 있다면 이미 마케팅의 자동화를 경험했다고 충분히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당연히 자동화 소프트웨어, 툴, 개발을 연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우리 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툴에서도 가능한 만큼,
이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의 개념을 다시 생각할 수 있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모두를 위한 마케팅의 자동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기업에는 어떤 이로운 변화가 생길까요?
크게 두 가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로는 마케터가 수동적으로 직접해야 하는 일을 줄여서
효율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시간을 절약해줌으로써 목표 달성에 걸리는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둘째로는 고객이 웹사이트에 충분히 오래 머무르게 하여
구매 및 고객 행동을 전환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마케터 5명 중 4명은 자동화로 인해, 잠재고객 유입이 늘었으며, 마케터 77%는 전환율이 높아졌다고 응답했습니다.
게다가 이로 인하여 생산성을 20%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균적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에 비해 고객 전환율이 53% 높고, 연간 매출 성장률도 3.1% 더 높다고 합니다.
이렇듯 클라이언트님은 물론 KC마케팅에서도
눈부신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마케팅의 자동화!
KC마케팅에서는 필요에 따른 마케팅의 자동화를 활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산출할 수 있도록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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