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2)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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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작 성 일

2015.01.05

2014년 미국 모바일게임시장점령한 COC

l  슈퍼셀의 <COC>2014년 애플, 구글의 게임매출 90%이상의 점유율을 보임

l  COC의 경우 이용자들이 아이템구매 및 레벨업을 위해 지출함

l  <Game of War : Fire Age>의 인기는 다방면의 마케팅활동의 영향을 받음

l  치열한 모바일게임 경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

그외의 COC의 흥행이유

l  게임안에서의 소셜(클랜)의 중요성을 강조

l  내가게임을 하지않는동안에도 COC의 시계바늘은 돌아간다.

l  그렇지못하다면 현지화전략은 여전히 중요 [유럽,아시아,북미,남미]

l  중소형 모바일 게임파이프라인을 잘 따라 찾아갈 것

l  공격하는쪽 과 공격당하는쪽의 밸런스를 잘 조절한 기획력

l  전략(농장)방식의 게임보다 월등히 빠른 로딩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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