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SNS, 즉 소셜 미디어를 하지 않는 사람이 드문 지금 이를 활용한 마케팅이 온라인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탑재되어 있는 인공지능으로 인한 타겟을 맞춘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이러한 유형의 광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또 다른 파장력을 갖고 있는 마케팅 방법을 하나 더 일 수 있는데

바로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KC마케팅에서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을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바이럴마케팅이라는 말은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만큼 이제 대중에게 친숙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구전효과를 이용하는

마케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에 대해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여론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인

파워블로거나 인플루언서를 찾거나,

기자단, 체험단 등의 이벤트를 통해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확산을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포털 및 SNS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바이럴마케팅 매체로 네이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구매하기 전과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네이버를 통해 검색을 해봅니다.

 

아울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유명 소셜 미디어에서도 좋아요, 공유, 헤시태그등을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기업은 체험단, 기자단, 방문단 등의

기회를 블로거에게 제공하거나

특정 제품에 특화된 카페나, 커뮤니티도 있습니다.

이런 온라인을 통해 후기 작성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KC마케팅에서는 바이럴 마케팅에 필요한

명단 및 진행에 대해 전적으로 담당하여

홍보에 대한 부분을 클라이언트님께 맞추어 진행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은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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