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ut the melon 입니다.

오늘은         FM온라인

을포스팅 해볼려고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Football Manager 시리즈가 온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FMO 파이널테스트를 1.15일 부터 1.28일 까지 진행합니다.

저같은 경우 FM2008부터 즐겨 했었는데 온라인으로 나오다니 정말 감동입니다.

SEGA에서 나온거라 선수들 라이센스도 많이 보유했겠네요

[유명한선수들의 사진과 이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만봐도 FM시리즈의 위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축빠의 마음이 두근두근하네요


FMO ! 얼른 소개해 드릴께요

로그인 하신후 , 게임을 다운받아 시작해 보시면


수지!!? 비서가 감독명, 구단의 이름, 구단의 엠블럼을 선택 할 수 있게 유도해줍니다.




다음 구단주 레온이나와서 팀설정 과 현재 경기중인 나의 구단을 보여줍니다!


이제 자신에게 맞게 팀 전술을 수정 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선수들을 랜덤하게 뽑아줄때 저같은 경우에는 윙어 ,측면포워드들이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중앙의 점유율과 밀집도 를 높이기 위해 4-1-2-1-2 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처음이다보니 선수들의 체력스탯이 낮을 것 같기에 전술방침을 역습형으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4-1-2-1-2 형태이다보니 요즘 축구계의 대세인 케겐프레싱을 할 수 가없을것 같아서 

점유율을 높이고 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위해 티키타카를 구현해볼려고 했습니다.




볼 점유에 집중하라

짧은 패스 위주


느린템포로 플레이

오버래핑을 노려라








축구전술에 관심있으신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아실법한 팀 전술 방침입니다.

주 공격루트는 중미-공미 스위칭->타겟->포처 순으로 공격을 할 수 있게끔 선수 구성과 전략을짯는데요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역시 FM의 매력은 내가 구상하는 전술이 보인다는것이 가장큰 매력이죠

선수의특성과 역할 +용병술+ 전술의 짜임새를 통해 게임을 풀어나는것

또한 내가 원하는 선수를 내팀으로 영입할 수 있는것 

이게 FMOnline입니다.

오늘은 맛보기에서 마치고 다음 리뷰때 더 자세한 공략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