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의 올바른 정의와 설명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KC마케팅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입하거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인터넷이나 SNS 서칭을 통해 해당되거나 관련된 정보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는 것은 인터넷 이용의 기본 소양이 되었습니다.
이를 조금 더 생각해본다면, 온라인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온인터넷에 홍보글을 올린다고 매출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글이나 사진을 올리거나
많은 사람들이 그 글을 볼 수 있게 유도해야 하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경우들이 대다수입니다.
KC마케팅에서는 사용자의 맘을 사로잡는
오늘은 바이럴마케팅교육을 통한 제대로 된 마케팅 홍보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알기
바이럴마케팅의 사전적인 의미는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해서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방식을 의미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은 SNS서비스가 다양해지게 되면서
계속하여 변하고 커지는 온라인 시장에 그 범위가 점점 넓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업아이템에 대해 어떤 SNS를 활용해야 더욱 효과가 좋을지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바이럴마케팅교육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장점으로는 전혀 강요적이지 않고 부담스럽지도 않은것이 큰 매력포인트이며
고객들이 받아들일 때에 다른 마케팅이나 광고보다 훨씬 거부감이 덜해서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런 장점으로 인해 인지도의 상승은 물론 SNS 특유의 빠른 소통으로 인해 단점 보완 및 신상품 개발에 용이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공간
대표적으로는 앞서 나왔던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의 경우로 SNS마케팅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며,
최근엔 인스타그램이 각광을 받으며 많은 광고주분들이 홍보중이십니다.
네이버의 블로그도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파워블로거에게 제품홍보를 맡기는 것을 넘어서
이제는 기업들의 공식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높은 유입률을 자랑하기 때문에 선호되는 방식 중 하나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후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로그로 이동한다는 설문조사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확실한 타겟팅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카페 바이럴 마케팅도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카페를 찾아서 마케팅을 진행하시게 되면
잠재력이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가 있습니다.
이같이 바이럴마케팅은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상황에 알맞게 적절히 노출하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해둔다면
마케팅의 방향성을 잡을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클라이언트님들의 성공만이 저희 KC마케팅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만큼
폭넓읜 광고의 이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http://kcmarketing.co.kr/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C마케팅
종합 광고 컨설팅
kcmarketing.co.kr
감사합니다.
